• 모스크바 국립 대학교 재학생 해외 연수 프로그램 안내
  • 2018 행주미술공예디자인대전/ 2018상품문화디자인국제공모전
  • 2019상품문화디자인국제공모전
레이어팝업 닫기

게임그래픽디자인(Game Graphic Design)

게임그래픽디자인(Game Graphic Design)
게임그래픽은 컴퓨터 그래픽의 꽃으로써, 분야별 게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의 그래픽 디자인을 유도하는 과목입니다. 도트, SD, 온라인게임, 3D, 컨셉 디자인 등 게임 그래픽 전반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직접 수행해 봄으로써, 향후 게임 그래픽 디자인 분야로의 진출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비주얼인터랙션디자인

비주얼인터랙션디자인 (Visual Interaction Design)
비주얼인터랙션 디자인 수업은 빅데이터 시대의 디자이너에게 요구되는 정보 시각화 능력을 배양함과 동시에 복잡한 정보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정보의 시각화로 전달 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의 기본 요소와 매체에 따른 다양한 유형을 학습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실무

영상디자인 실무(Media Moving Project)
디지털영상의 형식을 이해하고 영상공간에서의 그래픽표현과 영상디자인의 종합적 표현기법 을 이용하여 영상작품 포토폴리오를 만드는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배운다.

웹콘텐츠 창작(Web Contents creation)

웹콘텐츠 창작(Web Contents creation)
웹콘텐츠 창작은 웹상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콘텐츠 즉 웹소설, 웹툰, 웹영상 등의 다양한 제작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과 과정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이 교과목은 웹상에서 작업과정에 대한 원리와 웹영상, 웹툰 등의 학습을 통해 창작 능력의 향상을 마련해주는데 의미를 둔다.

미술시장의 이해(Understanding of Art Market)

미술시장의 이해(Understanding of Art Market)
전시를 기획하고, 실현하기 위한 전체적인 과정을 이해하는 수업이다. 또한 전시회란 무엇이고, 전시 기획을 위한 제반 지식과 학문적 기반에 대한 이해와 함께 출판, 홍보, 서비스 등 실제로 전시 기획이 구체화되는 과정을 학습하게 된다.

미술치료(Art Therapy)

미술치료(Art Therapy)
개인의 미술 활동 분석을 통한 고전적인 정신분석학적 의미에서의 정신진단 및 치료뿐만 아니라, 실제 창작 행위를 통하여 꾀할 수 있는 교육적 미술치료 효과에 대한 기초 이론을 고찰하고, 학교현장에서 미술을 매개로 한 교육적 치료효과의 적용 능력을 배양한다.

3D 프린터

3D 프린터(3D Printer)
최근 가장 큰 사업 아이템 및 새로운 분야로 각광 받고 있는 3D프린터는 3차원의 형상을 만드는 도구로서 이 수업에서 3D프린터의 사용법 뿐 만 아니라 제반사항들을 강의한다. 3D프린터 교육은 개인이 아이디어를 짜서 제품을 3D모델링하여 출력하고. 그 특허의 등록이나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학생들에게 강의한다.

IOT산업디자인(IOT industrial design)

IOT산업디자인(IOT industrial design)
실무 제품디자인업무의 이해를 현업과 동일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소개하며 디지털 제품디자인 소개 및 Rhino를 활용한 기초 모델링작업을 익힌다.